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 DGB사회공헌재단은 22일(수)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함인석)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에 지역 소외된 청소년에게 무상 지원될 생리대 구입 후원금을 지원했다.

 왼쪽부터 DGB대구은행 임환오 부행장, 대구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DGB금융그룹 박인규 회장, 경북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김누리 사무처장, DGB금융지주 박정식 부장.

 

이번 지원은 최근 생리대를 구입하지 못해 여러 대체제로 어려움을 겪는다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SNS 파장으로 인해 사회 각층의 후원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역대표기업으로 기부 릴레이에 적극 참여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지원대상은 대구·경북 지역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차상위계층, 지역아동센터 소속 여성 청소년들 1,000여명으로, 약 2,000만원 상당의 여성용품이 지원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이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후원금으로 대상 청소년들 거주 지역 아동센터와 복지관 등의 기관에서 물품 구입 후, 해당 청소년들에게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DGB대구은행 여직원 모임인‘동백회’에서도 이번 위생용품 지원 사업에 참여하자는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후원에 함께해 눈길을 끈다. 동백회 회장 도지현 행원(DGB대구은행 성당뉴타운지점)은 “같은 여자의 입장으로 여성용품 구입에 대한 비용부담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의 고민이 마음 아파 본 지원에 동참하게 됐다. 회원 자비로 구매한 물품을 직접 청소년에게 전달하며 이야기도 나누는 봉사활동 모임을 계획 중이다.”라는 뜻을 밝혔다.

 

지역대표그룹 DGB금융그룹은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차별화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부터‘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With-U 멘토링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조손(위탁)가정 아동에게 매월 용돈지원을 포함해 학습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활동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박인규 회장은 “최근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생활 필수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기본적인 인권 보장 차원에서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하면서“앞으로도 DGB금융그룹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봉사와 후원 활동에 앞장 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