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그룹의 자본으로 만들어진 회사",드라마 직접 기획

[중앙뉴스=문상혁기자]KBS 직접 투자 드라마 제작사 설립 발표.

 

KBS 측이 드라마 제작사 설립을 추진한다.제작사 설립 관련해 23일 입장을 밝혔다.

 

KBS 측은 이날 “그간 KBS는 외주 제작사들과의 상생을 통해 방송발전에 끊임없이 이바지하여 왔다”며 “특히 올해에는 ‘태양의후예’와 같은 블록버스터 드라마를 제작, 편성해 국내외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한류 재점화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잘 아시다시피 최근 드라마와 예능 등 방송콘텐츠 제작여건은 크게 악화되고 있다. 제작비는 치솟고 있고 광고매출은 급격히 하락하고 있다”며 “여기에 케이블과 종편, 외주사 등으로 KBS의 핵심인재들이 빠져 나가 공영방송의 제작기반은 붕괴될 지경에 이르렀다”고 덧붙였다.

 

또 “그러나 KBS는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방송 산업 발전에 일조하고 국가적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해외향 대작 한류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제작한다”며 “새로이 설립된 제작사(가칭 D1, Dream One)는 순수 KBS그룹의 자본으로 만들어진 회사이며, 한류를 재점화 할 수 있는 해외향 대작드라마와 국민예능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KBS 측은 마지막으로 “D1은 앞으로 한류확산과 방송문화발전에 함께 이바지해 온 귀 세 단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할 것이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러나 반발은 계속 붉어지고 있다.앞서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독립제작사협회, 한국독립PD협회 등은 “공영방송사임을 망각한 KBS의 ‘D1’ 설립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