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국민의당 리베이트 의혹 김수민 의원 '폭로전'.

 

국민의당이 4·13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로 검찰 소환조사를 받은 김수민 의원 측의 '당 지시'주장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큰 파장이 예상된다.

 

경찰은 김 의원 측이 당의 지시로 홍보업체와 계약이 이뤄졌다고 검찰에 의견서를 낸 것으로 24일 전해졌다.계약 과정에 왕주현 사무부총장의 직접적 지시가 있었고, 이와 관련해 당에서 허위 진술도 조언했다는 것이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변호인의 의견서는 의견서일 뿐이고 우리는 검찰 수사를 주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당헌당규에 따라, 또 국민 눈높이에 따라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김 의원이 검찰 출두 전 연락할 때는 관련 얘기가 없었냐'는 질문엔 "전혀 없었고, 검찰 수사내용은 아직 수사결과가 발표되지 않았기에 우리로선 얘기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국민의당 진상조사단 한 관계자는 "김 의원의 의견서 내용은 알지 못했다"며 "차라리 변론 의견서 전문이 공개되면 우리 입장에서도 속이 시원할 것 같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한편,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이와 관련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에서 사실관계 결과가 이제 나올 것이다. 이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국민의당은 김 의원의 주장이 알려진 것과 관련, 김 의원 측이 이런 내용을 담은 의견서를 낸 취지 등을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선 국민의당과 김 의원 간 책임 공방으로까지 논란이 번지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된다.


검찰은 지난 23일 김 의원을 소환해 16시간30분 동안 고강도 조사를 진행한 데 이어, 오는 27일에는 총선 당시 사무총장을 맡아 당 회계를 책임진 박선숙 의원을 마지막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지난 총선 당시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홍보위원장을 맡아 자신이 대표로 있던 브랜드호텔을 통해 선거공보물 제작업체 비컴과 TV광고 대행업체 세미콜론으로부터 2억3820만원의 리베이트를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