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안 전 대표와 당은 함께하는 것”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안철수 전 대표가 실질적 리더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3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전날 대표직에서 사퇴한 안철수 전 상임 공동대표에 대해 "실질적 리더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안철수 전 대표가 실질적 리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안 전 대표가 당을 완전히 떠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안 전 대표가 목표로 하던 대권가도를 위해 국민 속으로 들어가 일을 할 때 아무래도 당의 조직을 이용해 활동할 것 아닌가"라며 "안 전 대표와 당은 함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자가 "안 전 대표는 평의원으로 있다가 대선으로 직행하는 것이냐"고 묻자 "당연히 그렇게 하실 것"이라고 답변했다.

 

또 "강진 토굴에 계신 손학규 더불어민주당 전 상임고문 같은 분들이 우리 당으로 들어와 활동도 하고 안 전 대표와 경쟁을 하는 구도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손 전 상임고문에게 지금까지 수차례 노크를 했고, 목포에서도 만났다. 특별한 관계이기 때문에 수시로 전화도 했지만 아직 문은 안 열렸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손 전 상임고문이 당 대표를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국회의원을 하겠다는 것도 아니지 않나. 국가와 국민을 위해 큰 그림을 그리고 계신 분"이라며 "더민주에는 문재인이라는 분이 계시니 우리 당으로 와서 경쟁을 하는 것도 좋지 않겠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