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형 종합유원시설 6종 12개 어트렉션 시설, 400억원 규모

▲  퍼블릭워터파크 조성 양해각서 체결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상북도가 대가야의 본고장 경북 고령에 현대식 놀이시설을 갖춘 초대형 워터파크를 유치했다.경북도는 30일 오후 2시 30분 도청 회의실에서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곽용환 고령군수, ㈜Splash Water 박경서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고령 퍼블릭 워터파크 조성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스플래쉬 워터가 추진하는 본 사업은 대가야읍 고아지구 30,000㎡정도 부지에 400억원을 들여 연면적 1만5천㎡ 규모의 파도풀, 익스트림리버, 유수플 슬라이드 등 12개의 다양한 어트렉션 시설을 설치하게 되며 2018년 상반기에 개장 할 예정이며 ㈜Splash Water사는 수상레저용품과 보트 제조 전문회사인 ㈜우성아이비와 워터파크 건설 전문회사인 ㈜ 화이트워터 A&C사가 출자해 SPC를 설립 . 운영하게 된다.

 

도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225명의 신규 일자리 파급효과와 함께 연간 35만명 이상의 관광객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이번 워터파크 유치로 관광객이 늘어나 상권 확대 및 지역인재 우선채용, 지역농산물 판로확대를 통해 지역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미래유망산업인 고부가가치 관광서비스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일자리 창출효과도 다른 산업에 비해 큰 만큼 서비스산업 투자유치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