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30일 ‘제15회 DGB대구은행 어린이미술 및 백일장 공모전’ 시상식을 지역별로 나누어 진행하고, 수상자에게 상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백일장 부문에서는 운문 부문 채경자씨, 산문 부문 박지영씨가 각각 장원으로 선정돼 DGB대구은행장상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참방 이상 30명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보다 많은 어린이들과 지역민들의 참여를 위해 공모전으로 진행한 금년 대회는 4월11일부터 5월9일까지 DGB대구은행 영업점을 통해 진행되어 미술 9,070점과 백일장 144점이 접수되었다.

 

1차 예선을 통과한 220여명의 학생들은 지난 5월28일 본점 지하강당을 비롯해 지역 곳곳에서 본선대회를 치뤘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되어 이날 DGB대구은행 본점 비즈니스룸, 경북동부본부(포항), 경북서부본부(구미) 사무실에서 각각 나뉘어 수상했다.

 

어린이미술 수상자는 대구광역시교육감상 3명, 포항․구미교육장상 6명, 대구은행장상 3,265명으로 구분 선정됐으며,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됐다. 고학년 대상 수상자는 대구 동일초등학교 6학년 김세윤, 저학년 대상 수상자는 대구 용계초등학교 2학년 박도현 학생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학교 단체상은 대구 성동초등학교, 구미 옥계동부초등학교, 포항 양덕초등학교가 선정돼 학교발전기금 1백만원과 교육감(장)상이 수여됐다.

 

어린이미술대회의 동상 이상 수상작 102점은 DGB대구은행 본점1층 로비와 포항영업부, 구미영업부에서 7월29일까지 전시되고, 은행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약 1개월간에 걸친 1차 공모전과 본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어린이들과 지역민들께 감사 드린다”는 뜻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희망을 더하고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은행을 만들어 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