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은 9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전날 4·13 총선 당시 새누리당 선거홍보 업무를 총괄했던 조동원 당시 홍보본부장 등 3명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데 대해 국민의당과의 형평성 문제 등을 들어 강력 반발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국회 안전행정위 소속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 대책회의를 소집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조 전 본부장과 실무자였던 당 사무처 소속 A 국장은 동영상 제작업체인 '미디어그림' B 대표에게 선거운동용 TV 방송광고 동영상 등을 제작 의뢰하면서 인터넷 광고와 홈페이지 게시용 선거운동 동영상 등을 무상으로 요구하고 제공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박 위원장은 이와 관련, 전날 밤 SNS에 올린 글에서 "중앙선관위 너무한다"라며 "국민의당이 잘 했다는 게 아니다. 어떻게 새누리당 사건은 아무 소리 없다가 언론마감 시간 넘겨 보도자료를 아리송 하게 내느냐. 어떻게 이런 짓을 할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중앙선관위와 검찰, 똑똑히 하세요. 안행위원 회의를 소집해 싸우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 사건과 관련, 당 소속 박선숙, 김수민 의원에 대해 전날 구속영장을 청구한 검찰에 대해서도 "검찰 수사 똑바로 하세요. 제가 독기를 품었다"며 "검찰수사 바르게 하길 두눈 부릅뜨고 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 의원님들 뭉칩시다"라며 "우리가 당한 게 너무 분해서 쏘폭(소주 폭탄주) 소신껏 마셨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은 박, 김 의원에 대한 오는 11일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주말인 이날 추이 등을 주시하며 촉각을 세웠다. '금귀월래'를 표방하며 주말마다 지역구인 목포에 머물던 박 위원장도 서울에서 비상대기했다.

 

안철수 전 대표의 최측근인 박 의원과 안 전 대표가 비례대표 공천을 준 김 의원이 구속될 경우 대표직 사퇴로 배수의 진을 쳤던 안 전 대표는 다시 한번 치명상을 입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