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국 본부 인근서 총격, 플로리다 주 병원서도 총격 2명 사망

[중앙뉴스=문상혁기자]미국서 괴한 경찰과 총격전 6명 사상.

 

미국 루이지애나 주에서 17일(현지시간) 오전 경찰국 본부 인근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근무 중인 경찰관 3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당했다.

 

CNN 방송은 이날 오전 9시께 루이지애나 주 배턴 루지 동남부 올드 해먼드 지역의 한 상가 인근에서 검은 옷을 입고 얼굴을 가린 괴한들이 무차별 총격을 가했다고 전했다.

 

경찰관을 노린 것으로 보이는 이날 총격으로 경찰관 3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했다고 외신 매체들도 전했다.

 

총격 용의자들은 3명이며 1명은 현장에서 사살됐다.경찰은 사건 현장 인근을 통제한 채 나머지 용의자 2명의 행방을 쫓고 있다.

 

이번 일이 지난 7일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발생한 경찰 저격 사건에 대한 모방 범죄일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실제로 사건 현장은 배턴 루지 경찰서 본부와 약 1㎞ 떨어져 있다.

 

지난 5일 루이지애나 주 배턴 루지에서는 흑인 남성이 경찰관들에게 제압되던 과정에서 경찰의 총격을 받고 숨졌다.

 

이 사건은 지난 6일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흑인 남성의 피격 사망사건과 맞물려 전국적으로 경찰의 공권력 과잉 행사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한편,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동쪽으로 약 50㎞ 떨어진 티투스빌의 한 병원에서 이날 오전 2시께 총격 사건이 발생해 환자 1명과 병원원 직원 1명 사망했다고 플로리다 주 언론들이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