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종호 기자] 휴가철에 자주 이용하게 되는 항공 여객 관련 피해 중 저비용 항공사 관련 소비자 피해건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박용진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적항공사 피해구제 총 337건 중 중 제주항공이 107건으로 31.7%를 차지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아시아나항공(70건), 대한항공(66건)의 순이었지만 국적항공사 피해구제 건수 중 저비용 항공사가 총 201건으로 두 항공사를 합친 것보다 많았다.

 

아울러 지난해 접수된 항공서비스 관련 피해 900건 중 계약불이행, 위약금 과다 요구 등 계약관련 피해가 766건으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연도별 피해 건수도 2011년 254건, 2012년 396건, 2013년 528건, 2014년 681건, 지난해 900건으로 매년 증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