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카발리에리 왈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시상식 개최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최근 스티비어워즈는 미국 워싱턴에서 세계 유일의 국제적, 총괄적 비즈니스 시상 프로그램인, 제13회 2016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작은 60여 개국에서 출품된 3천 8백여 편의 작품 중에서 선정됐다.

 

▲ 한국기업들이 제13회 2016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우리나라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금상(Gold Stevie) 38개, 은상 49개, 동상 46개를 수상했다.

 

올해 스티비 수상작 심사에는 전 세계에서 2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 학장인 한상필 교수가 마케팅 부문 공동심사위원장을 맡았다.

 

올해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금상을 가장 많이 받은 기업은 14개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수상한 우리나라의 광고회사 HS애드다.

 

LG코드제로사이킹이 최고 홍보이벤트와 라이브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받은 것을 포함해 8개의 금상과 은상 5개를 수상했으며, 국민은행이 3개의 금상을, LG로보킹과 차이커뮤니케이션, 한전원자력연료가 2개의 금상을 거머쥐었다.

 

또 뉴얼리, 대한항공, 롯데카드, 부산시청,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컨벤션뷰로, 송파구청, 안전보건공단, 엔자임헬스, LG OLED TV, 오뚜기, 인천항만공사, 청호나이스, 하나로애드컴, 한국마사회, 한국전력공사, 한돈, 한우자조금, 한진관광이 금상을 받았다.

 

IBA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조직들은 경영, 올해의 기업, 마케팅, 홍보, 고객 서비스, 인사관리, 신제품, IT, 웹사이트 등 IBA의 다양한 카테고리에 출품할 수 있으며, 상명인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로 ‘왕관(Crowned)’을 뜻한다.

 

2016년 IBA시상식은 10월 21일(금) 이탈리아 로마 카발리에리 왈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열린다.

 

한편, 카테고리별 전체 수상작 리스트는 IBA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한국대표부 및 한국사보협회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