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예결위, 즉각 재가동되도록 야당이 협조해야”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야당은 '따로국밥 청문회'를 합의하고 '짬뽕 청문회'를 주장한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지연 사태와 관련해 "추경의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지 않을까 심히 우려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 정진석 원내대표가 추경의 골든타임을 놓칠까 우려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정 원내대표는 추경안 심사를 위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전날 조선·해운업 부실화 책임 규명을 위한 청문회 증인채택을 둘러싼 여야 공방으로 파행된 것에 대해 이같이 지적한 뒤, "예결위가 오늘 즉각 재가동되도록 야당이 협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 19일 여야 3당 원내대표가 '선(先) 추경-후(後) 청문회'에 합의했고, 이는 대국민 약속"이라며 "야당은 국민 앞에 서명한 합의문의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추경 처리의 발목과 손목을 다 잡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여야가 합의한 기획재정위원회 및 정무위원회의 청문회는 현안 안건 청문회인데, 야당은 이를 국정감사형 또는 정치공세형 청문회로 변질시키려 한다"며 "두 상임위가 증인을 중복으로 채택하는 건 합의사항 위반"이라고 힐난했다.

 

또한, "'따로국밥 청문회'에 합의해 놓고 어떻게 갑자기 '짬뽕 청문회'를 하자고 우길 수가 있느냐"며 "원칙을 갖고 국회를 운영해야 한다는 게 여당인 새누리당의 입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민생 추경이 청문회 증인 채택에 발목 잡히는 어이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야당의 머릿속에는 책임, 민생이라는 개념이 있는 것인지,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일자리에 대한 조급함이 있는 것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