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위원장들과 수락산 트레킹…스킨십 강화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20일 서울의 지역위원장 20여명과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노원구에 있는 수락산 둘레길을 걷고 조찬도 함께 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산행에 앞서 "지난 총선에서 함께 정말로 고생을 많이 한 우리 동지들과 모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 안철수 전 대표가 김종필 전 총리의 냉면회동 제안을 받아들였다. 

 

또 "지역마다 애쓰는 지역위원장들이 바로 현장의 목소리"라며 "함께 스킨십하고 현장의 목소리도 들으면서 앞으로 국민의당이 제대로 해나갈 방향을 잡아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전 대표는 전날 김종필(JP) 전 국무총리가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제안한 자신과의 '냉면 회동'에 대해 "추후 냉면을 먹으면서 더 자세한 말씀을 들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에서도 강연을 한 뒤 지역위원장 20여명과 만났다. 또 오는 24일에는 대전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 이후 열리는 전국 기초 및 광역 의원 간담회에 참석하고 나서 대전 지역위원장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당 관계자는 안 전 대표가 4·13 총선 홍보비 파동에 책임을 지고 지난 6월말 당 대표직에서 물러났지만 총선에서 동고동락한 지역위원장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만남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앞서 지역위원장과의 접촉면을 늘리면서 당 조직을 점검해 당내 지지세를 견고히 하기 위한 것이라는 해석을 내놨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