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황제 수사'가 되지 않아야 한다”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검찰은 '우병우 사단'을 빼고 별도의 수사팀을 꾸려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청와대 우병우 민정수석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우 수석은 민정수석 완장을 떼야 하고, 검찰은 검찰에 깔려있는 '우병우 사단'에 수사를 맡기지 말고 별도 수사팀을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박지원 원내대표가 우병우 민정수석을 향해 완장을 떼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우 수석에 대한 수사가 '황제 감찰'에 이은 '황제 수사'가 되지 않아야 한다"면서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청와대는 식물정부를 만들려는 세력에 경종을 울리겠다며 전면전을 선포했는데, 호미로 막을 수 있던 개인비리 의혹을 정권의 명운을 건 싸움으로 변질시켜 게이트로 키우고 있다"고 힐난했다.

 

또 "식물정부는 박근혜 정부가 자초하는 거지 국민과 야당이 만들어 가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지금은 동물정부인가"라고 반문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및 조선·해운업 부실화 진상규명을 위한 청문회 증인 협상과 관련해선 "가능하면 원내대표 간에 연락하고 합의에 이르도록 노력하겠지만, 전망은 그렇게 밝지 않다"면서 "어떤 경우에도 추경안이 통과돼 구조조정과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양보할 건 과감하게 양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사드 배치 논란에 대해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전국에 땅 보러 다니는 부동산업자가 아니다"라며 "감 찌르듯 후보지를 툭툭 건드려 경북 성주에 이어 김천에도 갈등만 양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은 박근혜 정부가 후보지 돌려막기를 할 것이 아니라 사드배치 정책 결정 과정 자체를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다시금 촉구한다"면서 사드 배치에 대한 비준동의안의 국회 제출을 재차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