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추경도 하고 청문회도 하자”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추경심의와 증인협상을 병행하며 일괄타결을 모색할 것을 제안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조선·해운업 부실화 책임규명을 위한 청문회의 증인채택 문제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가 무산 위기에 처한 것과 관련해 "추경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를 계속 진행하면서 증인채택 협상을 계속하자고 제안한다"고 밝혔다.

 

▲ 박지원 원내대표가 추경심의와 증인협상을 병행하자고 제안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예결위에서 심의를 끝내고, 증인채택 협상도 계속하면서 추경안 처리 전 마지막 순간에 증인협상을 일괄타결하면 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예결위도 진행하지 않고 증인채택 협상도 지지부진하면 결국 추경안 처리가 안 돼 경제만 파탄난다"면서 "국민의당의 제안을 두 당이 꼭 수용해서 추경도 하고 청문회도 하자"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청와대 우병우 민정수석 외에 '차관급 이상 고위인사'와 관련된 2건의 감찰을 개시했다는 한 언론 보도와 관련해서는 "박근혜 대통령은 대오각성하고 국민께 이 사실을 소상히 밝혀야 한다"면서 "감찰 개시 그 자체만으로 관련자를 해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비대위원장은 "박 대통령은 나와 다르면, 나를 비판하면 부패세력이고 종북 세력이라는 낙인찍기를 통해 재갈을 물리면서 사드문제 등을 돌파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