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야당의 협조 바란다”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군대는 북한의 SLBM에 대응해 핵잠수함 도입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최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시험 발사와 관련해 "군 당국은 핵추진 잠수함 도입 등 북한 SLBM을 근본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검토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 정진석 원내대표가 군 당국은 핵잠수함 도입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북한 SLBM 발사는 대한민국뿐 아니라 동북아 안보에도 엄청난 위협으로, 발사 원점을 탐지하기 어렵다는 점에서도 지상 발사 미사일보다 더 심각하다"면서 이같이 발언했다.

 

특히 "노무현 정부 때인 지난 2003년에도 우리 군은 4천t급 핵추진건조함 건조를 추진하다가 중단된 전례가 있다"며 "군 당국은 사드(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THAAD) 배치·핵우산 확보 등 한미동맹 강화와 더불어 핵추진 잠수함 배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새누리당은 빠른 시일 안에 북한의 SLBM 발사 규탄 및 핵미사일 포기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할 것"이라며 "야당의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신임대표가 사드 반대를 당론으로 채택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참으로 실망스럽고 안타깝다"며 "수권을 지향하는 정당이라면 국가안보 문제는 국익을 기반으로 하는 합리적인 판단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