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국민의당, 갈등을 해소하는 새 정치의 모습 보일 것”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국감 정시 진행 원칙을 고수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를 정시에 해야 하는 원칙을 고수하겠지만, 국민의당은 갈등을 풀어가고 해소하는 새 정치의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다짐했다.

 

▲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정치는 갈등을 유발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정치는 박근혜 대통령처럼, 새누리당처럼 자꾸 갈등을 유발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또 박 비대위원장은 "여당이 위원장인 상임위는 국민의당 의원들이나 야당 의원들이 모두 정시에 착석해 사회권을 요구할 것"이라며 "그렇지만 여당이 사회권을 넘길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표결 당시 '세월호 특조위 기간 연장이나 어버이 연합 청문회 둘 중의 하나를 내놓으라는 건데 안 내놓겠다'라는 정세균 국회의장의 발언이 공개된 것과 관련해선 " 새누리당은 국회 개헌특위에 동의해주는 대신 해임건의안을 취소해달라고 했었는데, 자기들이 하면 로맨스고 야당이 하면 불륜이냐"고 반문했다.

 

또한, 미르·K스포츠재단의 설립 허가와 대기업 모금 의혹과 관련해서는 "재단 명칭을 바꾸고 이사진을 교체하고 전경련으로 사무실 이전을 검토한다고 해서 권력형 비리의 썩은 냄새를 지울 수 없다"면서 "두 재단은 세상에 태어나지 않았어야 할 쌍둥이 괴물"이라고 힐난했다.

 

아울러 시위 도중 경찰의 물대포에 맞아 의식불명 상태에 있다가 전날 사망한 농민 백남기씨의 부검을 놓고 진보단체와 사법당국이 대치 중인 것과 관련해 "서울대병원 의료진은 이미 국가인권위 조사에서 사인을 물대포 직사 살수라고 분명히 밝혔다"면서 "검찰이 지금 당장 할 일은 부검이 아니라, 사건을 철저하고 신속하게 조사해 관련자의 책임을 묻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