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안 치약서 가습기살균제 성분 CMIT/MIT 검출

▲ CMIT·MIT가 포함된 아모레퍼시픽의 메디안 치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회수조치가 내려졌다.     © 중앙뉴스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되며 논란이 일었던 성분 CMIT·MIT가 포함된 아모레퍼시픽의 메디안 치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회수조치가 내려진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제품 회수를 진행 한다는 방침이다.  

 

‘메디안후레쉬포레스트’ 등 시중에 유통 중인 CMIT·MIT가 포함된 아모레퍼시픽 치약 11개 제품이 모두 회수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화학물질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CMIT/MIT)이 검출된 치약 11종을 회수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수 대상 11개 제품에는 CMIT·MIT가 0.0022∼0.0044ppm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는 다만 CMIT·MIT가 적고 양치한 후 입안을 물로 씻어내는 제품의 특성상 인체에는 유해성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구입처에 반품하라고 식약처는 덧붙였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식약처 발표 직후인 지난 26일 오후 대책회의에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다.아모레퍼시픽은 "치약에 들어가는 계면활성성제 성분 원료를 M상사로부터 납품받고 있었다"며 "(메디안 치약)제품에 해당 성분이 보존제로 들어간 것을 몰랐다. 최근에서야 알았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고객 안전이 먼저이기 때문에 "현재 생산을 중단하고 리콜 준비 중에 있다"며 "내부 회의를 통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리콜 조치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