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신주영기자]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4일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의 하나로 온라인쇼핑몰 특가전 '사이버 핫데이즈(Hot Days)'를 이날부터 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이버 핫데이즈는 G마켓, 쿠팡 등 온라인쇼핑몰 27개사가 참여해 요일별로 패션, 디지털, 뷰티, 리빙 등 4대 부문에서 최대 7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중국 국경절 연휴 기간인 3일 오후 서울 명동 거리가 관광객과 쇼핑 인파로 붐비고 있다.    

 

첫날인 4일은 '패션데이'로 11번가 등 25개사가 운동화, 쥬얼리, 아웃도어 등 주요 패션상품을 최소 2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5일은 '디지털데이'로 G마켓 등 19개사가 참여해 디지털TV, 가전제품 등을 40~70% 할인 판매한다.

 

6일은 '뷰티데이'로 롯데닷컴 등 22개사가 화장품, 향수 등을 최대 50% 할인하며, 마지막날인 7일은 '리빙데이'로 NS홈쇼핑 등 23개사가 유아용품, 지역특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올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는 오픈마켓부터 소셜커머스까지 총 85개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하고 있다.

 

대한상의는 "지난해 코리아블랙프라이데이는 오픈마켓 위주로 16개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했는데, 올해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온라인 수요에 대응하고자 사이버 핫데이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