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검찰이 철저한 수사를 해주길 바란다”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미르의혹에 대해특검을 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과 관련해 "우리는 또 한 번 특검을 준비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 박지원 원내대표가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에 대해 특검을 준비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검찰이 특수부도 아닌 서울중앙지검 형사 8부에 이 사건을 배당했는데, 형사 8부는 경찰의 소송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검찰이 철저한 수사를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자신이 제기한 박근혜 대통령의 퇴임 후 사저 준비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는 올해 사저 예산 49억 5천만 원을 이미 확보했고, 내년 예산으로 18억 원을 국회에 요구했다"면서 "역대 대통령보다 가장 많은 67억 6천 700만 원을 사실상 예산으로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사저는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데, 지금 안보위기를 경험하면서 대북업무에 전념해야 할 국정원에 왜 복덕방 노릇을 하라고 하느냐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라며 "그러니 국정원에서 담당자를 외근 부서에서 내근 부서로 바꿨고, 손을 뗐다고 저한테 연락이 온 것"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박 비대위원장은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에 대해 "정부에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도 피해지역 지역위원장 및 시도당위원장이 활발히 피해복구에 참여할 것을 의결했다"면서 "국민의당 농해수위 위원들은 부산시당 및 경남도당 위원장들과의 대책회의 등의 활동을 하고 가능하면 현장방문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