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7일 오후 칠성동 제2본점 강당에서 임직원 3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49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7일 제2본점 대강당에서 임직원 3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49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본 기념식은 지난 1967년 창립해 반세기 역사를 향해가는 DGB대구은행이 칠성동 제2본점을 완공하고 처음 열리는 창립기념일 행사로 눈길을 모았으며, 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 10주년 연속 선정을 기념해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이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박인규 은행장은 기념사에서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미래 생존전략의 발굴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열린 시각과 깨어있는 사고로 더 큰 도약을 이루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지난달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전 항목 최우수등급을 받으며 10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것에 대한 고객 감사를 전하며 “은행의 근간은 고객이며, 고객이 없으면 은행은 존립할 수 없다. 고객 중심 프로세스로 고객가치를 높여나가자”고 강조했다. 창립기념일 행사 후에는 10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에 선정되는 것을 기념하는 조형물 제막식을 가지고,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뢰받는 은행을 향한 무한도전을 하겠다며 다시 한 번 다짐했다.

 

이어 박인규 은행장은 “창립 49주년을 맞아 중국 춘추좌전에 나오는 제구포신(묵은 것은 버리고 새것을 펼치다)의 정신으로, 오늘의 모습과 다른 내일의 DGB를 만들어 가자” 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100년 은행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DGB대구은행은 매년 창립기념일이 있는 10월을 DGB이웃사랑운동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소비자보호은행 10주년 연속 선정과 창립 49주년에 걸맞는 다양한 고객 감사 지역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앞서 10월4일에는 북구에 제2본점이 위치해 창립49주년을 맞은 것을 기념해 대구 북구청에 ‘지역민을 위한 지식 나눔’의 일환으로 도서 490권을 기증했다. 임직원들이 보유한 양질의 도서를 기증받아 전달해 의의를 더했으며, 기증된 도서는 북구 관내 필요기관에 재배치될 예정이다.

 

친환경건축물로 각광받고 있는 DGB대구은행 제2본점의 취지를 살려 49일간 자전거를 타면서 실시하는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인 ‘DGB사랑의 내발 자전거’ 행사도 진행한다. 창립기념일인 10월7일부터 11월24일까지, 49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는 DGB대구은행 직원과 복지시설 직원에게 거리 측정기가 장착된 자전거를 배부해 기간 동안 ‘내 발로’ 달린 거리만큼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하는 행사다. 1km에 4,900원씩 적립해 조성된 기금은 대구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지정 기탁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창립기념일 당일 대구사회복지 공동모금회 함인석 회장을 초청해 사랑의 자전거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고, 임직원과 복지기관 관련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밖에도 창립을 기념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재난대응차량 전달, 북구 소재 독거 어르신 사랑의 집수리 행사 등 한층 더 풍부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창립 49주년 기념 대고객 사은행사 ‘49th Thank U, (I’M) Your DGB’를 실시해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냉장고, 안마의자, 65인치 UHD텔레비전 등을 증정하는 창립 기념 마케팅 행사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