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전문시위꾼들이 이번에도 개입”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백남기 투쟁본부는 즉각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고(故) 백남기씨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과 관련해 정부와 충돌하고 있는 '백남기 투쟁본부'에 이적단체가 개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정진석 원내대표가 백남기 투쟁본부를 해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적단체까지 참여하는 백남기 투쟁본부는 즉각 해체해야 한다"면서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제주해군기지 등 국가 현안마다 몰려다니며 불법폭력시위를 일삼는 직업적 전문시위꾼들이 이번에도 개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백남기 투쟁본부에 법원이 이적단체로 규정한 범민련(조국통일범민족연합) 등이 참하고 있다면서 "이런 단체는 최근 경북 성주에서 국무총리의 윗옷까지 벗기며 폭력시위를 일삼고 사드 괴담을 유포하던 세력과 궤를 같이한다고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옛 통합진보당 잔존 세력과 관련된 것으로 의심되는 인사들이 최근 독일에서 이석기 전 통진당 의원 구명 운동을 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관계 당국은 필요하다면 이석기 구명위원회가 어떤 단체인지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아울러 정 원내대표는 '불법 폭력집단 행위의 주동자와 적극 가담자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단하겠다'는 과거 정부 합동 담화문을 낭독한 후, "이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에서 발표한 게 아니라 2006년 노무현 정부가 발표한 것"이라면서 "야당은 불법 폭력세력을 엄단하려 했던 노무현 정부를 다시 한 번 상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