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이제는 국세청에서 답해야 할 순서”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전직 검찰총장이 수사무마를 대가로 거액의 자문료를 수수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전 원내대표가 11일 MBC라디오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국정감사 후 자문료를 받은 해당 회사가 저에게 이러이러하다는 해명을 했다. 그 과정에서 수수 사실을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제는 국세청에서 답해야 할 순서다. 인지 조사를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 박영선 전 원내대표가 전직 검찰총장이 수사무마의 대가로 거액의 자문료를 수수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박 전 원내대표는 "기재위에서 이 제보내용을 밝힌 것은 우리나라 고위 법조인 출신들이 수임계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고 자문료 형태로 대가를 받고서 세무 신고를 하지 않는 행태에 경종을 울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언론에서 취재해 전직 검찰총장 중 두 분 정도로 압축했더라"라면서 "제가 보기엔 법조계 세금이슈와 관련해 자유로운 분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최근 미르·K스포츠 재단과 관련해 전경련이 강압적인 모금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것에 대해서는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뒤에 누가 있는지 진솔하게 얘기를 해야 하고, 전경련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면서 "또 시장경제 질서를 해치고 있는 전경련은 해체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전 대표가 최근 싱크탱크 출범을 알리며 제시한 '국민성장론'에 대해서는 "굉장히 애매모호하다"며 "무엇을 지향하는지 불분명한 단어"라고 지적했다.

 

사회자가 "김종인 전 비대위 대표는 문 전 대표를 향해 성장이 경제민주화에 장애가 되는 것처럼 얘기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얘기를 했다"고 하자 "일부 동의한다"고 답변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언급한 '창업국가'에 대해서도 "안 전 대표 입장에서는 할 수 있는 얘기지만 우리나라 경제 전체를 대변할 수 없다"고 평가했고,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의 혁신성장론에 대해서도 "성장의 하나의 틀 속에 갇혀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지금 가장 큰 문제는 경제적 불평등이기 때문에 2017년 대선의 경제계 화두는 '균형성장'이 돼야 하지 않나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 전 원내대표는 "대선출마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 말씀을 드리기엔 조금 이른 것 같다"며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