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역대정부, 대통령의 비선 사선 조직에 이렇게 특혜 준적은 한 번도 없다”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창조경제는 차은택을 위해 존재한다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 등의 증인 채택을 요구한 뒤, "차은택이 박근혜 정부 창조경제 전도사로 봉사한 게 아니라 창조경제가 차은택을 위해 존재한 것"이라고 힐난했다.

 

▲ 박지원 원내대표가 창조경제가 차은택을 위해 존재한다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역대 정부에서 대통령의 비선 사선 조직에 이렇게 특혜를 준 적은 한 번도 없다"면서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정부는 민간인 차은택에게 창조경제추진단장을 앉히기 위해 대통령령을 서둘러 개정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경호실장이었던 차지철도 이런 짓은 안 했다"면서 "금융위원회도 계획에 없던 크라우드펀딩 홍보를 기획해 차은택에게 맡겼다"고 말했다.

 

또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의 관료·공공기관 임직원 대상 조사에서 10명 중 4명은 감사원이 대선 이후 창조경제를 제일 먼저 조사할 것으로 답했다"면서 "이런 우려가 속속 드러나는데도 집권여당은 진실을 밝히는데 협조하지 않는다면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는 사망선고를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지금 국감을 증인 없이 유령국감으로 만들고, 미국 대선에 버금가는 가장 추악한 권력 스캔들을 맞고 있는 새누리당이 최고의 갑질을 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박 비대위원장은 해경의 고속단정이 서해에서 불법 조업하던 중국 어선의 공격을 받아 침몰한 사건에 대해 "해경을 해체한 게 가장 큰 원인"이라며 "정부는 맹탕 재탕의 급조된 정책이 아니라 강력하고 실효적인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