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새누리 개헌론, 미르·K스포츠재단의혹 흐리려는 공작정치”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새누리당의 개헌론은 미르정국의 초점을 흐리는 공작정치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3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 새누리당 내에서 개헌론이 제기되는 것과 관련해 "자꾸 정국의 초점을 흐려서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과 관련한 최순실씨와 청와대 우병우 민정수석 의혹에 대한 초점을 흐리려는 공작정치"라고 지적했다.

 

▲ 박지원 원내대표가 새누리당의 개헌론에 대해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왜 지금 이 판국에 뜬금없이 개헌 논의인지 우리는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발언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친박의 집권이 어려워지니 이원집정제 또는 분권형(대통령제)을 제시해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을 대통령으로, 친박 인사를 총리로 삼는 것을 계산하는지 모르지만, 지금은 때가 아니고 이미 개헌은 박근혜 대통령이 반대하기 때문에 시기적으로 실기했다"면서 "개헌론은 새누리당과 청와대가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물론 저는 개헌론자이고 우리 국민의당에도 많은 분이 개헌에 찬성하지만 지금은 아니다"라며 "지금은 국정감사와 예산국회에 성실히 임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박 비대위원장은 "대선후보들이 개헌을 공약하게 해서 새 대통령 취임 초 개헌을 추진하면 된다"면서 "차기 대통령이 임기 초 개헌을 하는 것을 전제로 국회 차원에서 특위를 구성하는 데는 찬성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와 함께 박 비대위원장은 "검찰이 아직도 고리타분한 군사독재 시대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면서 "검찰은 최경환·윤상현 의원과 현기환 전 정무수석 등 새누리당 주요 간부와 청와대 출신에 대해 엄연한 선거법 위반임에도 불구하고 무혐의 처분을 했지만, 야당에는 엄중한 잣대를 적용해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까지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한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