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지금 대통령은 제대로 된 리더십을 갖기 힘든 상황”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대통령의 권한을 최소화하고 새 총리가 국정을 수습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최순실씨 국정개입 의혹 파문과 관련해 "우선 대통령 권한을 최소화하고 여야가 합의해 새로 임명된 총리가 국정을 수습해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 안철수 전 대표가 최순실 파문에 대해 대통령의 권한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지금 대통령은 제대로 된 리더십을 갖기 힘든 상황"이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이 사건의 본질은 최순실 게이트나 최순실 국기문란 사건이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 국기 문란사건 또는 박근혜 대통령 헌법파괴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또 "대통령이 사과했는데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것이 정상인가"라며 "총리와 비서실장부터 먼저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 문고리 3인방은 물론 일괄사표 반대한 우병우·안종범 수석도 당장 그만둬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철저하게 진상을 파헤쳐야 한다. 그 전이라도 검찰은 명운을 걸고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며 "우선 최순실을 귀국시켜서 증거인멸을 막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기붕괴 사건이 국가붕괴로 이어지지 않도록 국민의당부터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구국 운동하는 심정으로 대응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