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대통령은 구해야 하지 않겠느냐”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최순실씨를 향해 아프다는 핑계로 귀국을 거부하는 건 역적이라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는 27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 씨에 대해 "조그만 애국심이라도 있다면 빨리 귀국해서 사실을 사실대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 김무성 전 대표가 최순실씨를 향해 역적이라고 비난했다.   

 

김 전 대표는 "우리나라 대통령이 남은 임기 동안 일은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반문했다.

 

특히 최씨가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신경쇠약 등의 이유로 당장 귀국할 수 없다고 밝힌 것에 대해 "몸이 아프다는 핑계로 그러는 것은 역적"이라고 비난했다.

 

또 "빨리 귀국해서 사실을 밝히고 고백을 하고, 죄가 없으면 괜찮지만 죄가 있으면 벌을 받아야 한다"며 "대통령은 구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아울러 김 전 대표는 박 대통령이 비선 실세 의혹에 대해 추가로 소명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연일 언론에서 많은 일이 보도되고 있어 뭐라 이야기하기 힘들다"며 "대통령인들 최순실과 관련된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을 수는 없는 것 아니냐"고 설명했다.

 

한편, 김 전 대표는 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이정현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 총사퇴 주장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겠다"며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