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법령 위반과 사익 도모 여부 등을 엄정히 점검”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조윤선 장관아 의혹이 제기된 문체부 사업을 과감히 정리하겠다고 밝혔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31일 세종 청사에서 전날에 이어 이틀째 긴급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비선 실세' 최순실 씨 및 광고감독 차은택 씨와 관련된 각종 의혹과 관련, "의혹이 제기된 문체부 사업들에 대해 법령 위반과 사익 도모 여부 등을 엄정히 점검하고,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사업은 과감한 정리를 포함한 모든 법적·행정적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 조윤선 장관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문체부 사업에 대해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조 장관은 문체부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앞으로 추진해야 할 정책 방향을 논의한 뒤 이같이 발언했다.

 

특히 "지금은 저성장을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콘텐츠 산업의 육성,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문화융성 등 국가적 과제를 눈앞에 둔 절체절명의 시기"라며 "문체부의 정책과 사업이 객관성과 공정성, 투명성을 확보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조 장관은 정책추진 과정에서 규정을 준수하고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이 불필요한 부담이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