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국민의 허탈감과 상실감을 하루빨리 치유하기 위해 노력해야”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재창당 수준의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는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격차 해소와 국민통합의 경제교실'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통해 "국민과 나라를 위해 당을 수습해야 한다"면서 "국민신뢰 회복이 가장 중요한 만큼 단순한 변화가 아니라 재창당 수준의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밝혔다.

 

▲ 김무성 전 대표가 국민의 신뢰 회복을 위해 재창당 수준의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지금 중요한 것은 정권의 차원을 넘어서 나라와 국민으로, 국민의 허탈감과 상실감을 하루빨리 치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박근혜 정권은 새누리당 당원 모두가 힘을 합쳐 만든 정권이고, 국민이 많은 지지를 보냈던 정권이었다"면서 "이 정권이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서 국민의 신뢰를 상실하게 돼서 정말 참담하고 국민 앞에 얼굴을 들 수 없는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또 "정권 창출에 일익을 담당했던 저로서는 큰 충격과 함께 매우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 전 대표는 "지금이야말로 정치가 제 역할을 해야 할 때"라면서 "국가적 불행을 맞아 여야 공방으로 날을 지내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되고, 여당은 조금 더 정치력을 발휘해서 야당에 마음을 열고 진지한 협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야당을 겨냥해 "이걸 즐길 일이 아니다"면서 "야당이 제안했던 모든 것을 여당이 수용하겠다고 했음에도 이걸 다 거부하는 게 과연 나라를 위한 것인가를 야당 지도부에 말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어떤 일이 있더라도 헌정중단의 불행은 막아야 하는 만큼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