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개인 의원 자격으로 온라인 서명부터 받을 것”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대통령 퇴진 서명운동을 시작한다고 선언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4일 비대위 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촉구 서명운동을 이날부터 돌입한다고 말했다.

 

▲ 안철수 전 대표가 박 대통령 퇴진 촉구 서명운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개인 의원 자격으로 온라인 서명부터 받고, 당에서는 오늘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 박 대통령 국기붕괴사건에 대한 당론을 확정해주길 요청한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 측 관계자는 "온라인상에서 시작한 뒤 당론이 정해지면 이르면 주말께부터는 오프라인 서명운동도 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서명은 의원실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트위터로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오늘 박 대통령 2차 대국민 담화가 있다. 만약 진심으로 국민과 역사 앞에 서지 않고 국면전환과 시간 끌기로 순간의 위기만 모면하려고 한다면 전 국민적인 분노에 직면할 것"이라며 "식물대통령의 수명만 연장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국가는 파산상태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일부에서 헌정중단을 우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대통령이 물러난다고 헌정중단 사태가 일어나지 않는다"며 "헌법에 명시된 대로 질서 있게 수습할 수 있다. 헌정중단은 쿠데타같이 기존 헌법을 무시하는 상황에서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