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옥 “여야가 대화하는 장을 만들어줄 것 부탁드린다”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한광옥 청와대 비서실장이 대통령이 국회에 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광옥 청와대 비서실장은 7일 여의도 새누리당사로 이정현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대국민담화에서 제안한 여야 3당 대표와의 회담과 관련해 "여야의 영수들이, 대표들이 한 자리에서 회담할 수 있는 자리에 대통령께서 국회에 오실 수도 있다"고 밝혔다.

 

▲ 한광옥 비서실장이 박 대통령이 국회에 올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 비서실장은 "이 어려운 때에 여야가 대화하는 장을 만들어 주십사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전쟁 중에도 회담하는데, 이 어려운 난국에서는 역시 국회가 중요한 것"이라며 "국민의 대표가 모이신 국회에서 조금 풀어 주십사 하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호소했다.

 

또 "김병준 총리 인준 문제도 영수회담에서 논의할 수 있는 것"이라며 "절차에 문제가 있다고 인정하는 것 아니냐. 인정 안 하는 게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절차 문제를 인정하고 모든 문제는 영수회담에서 의제에 구애됨 없이 이 난국을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한 시간을 충분히 갖도록 여야 각 정당의 대표자가 모이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비서실장은 박 대통령과 여야 대표 회담의 개최 시점에 대해 "내일이나 모레"라고 밝혔다.

 

이어김 총리 지명자의 지명 철회 여부에 대해서도 "그 문제까지 영수회담에서 하자는 얘기"라며 의제로 논의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 비서실장은 박 대통령의 건강 상태에 대해 "대통령 건강은 사실 좋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고, 상당히 침울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에 이 대표는 "야당 대표가 영수회담에 당장 내일이라도, 모레라도 좀 응해주셨으면 한다"면서 "이 시점에서 회담 수용은 국정 정치의 파트너인 여당에 대한 배려이기도 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자존심 상하고 환장할 일이지만 처지가 그렇게 되다 보니까 이렇게 야당에 요청 드린다"면서 "영수회담에 빨리 응해서 야당이 요구하는 거국내각과 책임총리 문제 등을 대통령과 직접 이야기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