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지금 급한 것은 총리를 세우는 것”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탄핵을 하든지 대안을 마련하든지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는 14일 내정자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출근길에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탄핵을 하든지 아니면 대안을 마련하든지 둘 중의 하나가 빨리 돼야 한다"고 말했다.

 

▲ 김병준 국무총리 지금 금한 것은 총리를 세우는 일이라고 밝혔다.     © 연합뉴스

 

김 내정자는 "지금 급한 것은 총리를 세우는 것이고, 그리고서 탄핵이든 하야든 하면 된다"면서 이같이 발언했다.

 

대안이라는 것이 여야 추천으로 총리를 선출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답변했다.

 

또 김 내정자는 국무총리가 대통령 권한 대행을 하는데 대해서는 "권한대행으로 가려면 유고(有故)가 돼야 하지 않나"라면서 "대통령이 유고가 되는 길이 뭐가 있겠느냐"고 되물었다.

 

자신의 거취에 대한 입장이 변함없느냐는 질문에는 "마찬가지"라면서 자진사퇴 의사가 없음을 명확히 했다.

 

광화문 촛불집회에 대해서는 "나라를 새롭게 만들 수 있다는 큰 희망을 봤다"며 "우리 정치에 대해 끝없이 절망하고 실망하다가도 저런 것을 한 번 보면 우리가 새로 할 수 있다, 새로운 나라를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볼 수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