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액 100억7,000만 원, 사랑의 온도탑 제막 등 참여 유도

부산시는 시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희망 2017 나눔 켐페인 출범식을 21일 오후2시 송상현 광장에서 개최한다    


(중앙뉴스=박광식기자)=부산시는 시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희망 2017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21일 오후 2시 송상현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부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가 주최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는 이날 출범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시의회 의장 김석준 교육감을 비롯해 주요 언론기관 대표, 박정태 부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홍보대사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등이 참석한다.

 

행사는 출범식을 축하하기 위한 나사함발달장애인복지관 당나귀공연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씀 축사 나눔메시지 전달 출범 선포와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순으로 이뤄진다.

 

캠페인 출범식과 함께 설치·운영될 사랑의 온도탑 은 내년 1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성금 모금 현황인 나눔 온도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시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희망2017나눔캠페인 은 나의 기부 작은 선물 이란 슬로건을 통해 전국적으로 진행한다.

 

부산시의 총 모금목표액은 지난해 모금실적액보다 1.5% 증액된 100억 7,000만 원이다.

 

나눔캠페인 모금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지역 언론기관(KBS·MBC·KNN) 및 부산은행 등의 금융기관에 개설된 사랑의 계좌’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적으로 운영하는 ARS(060-700-1212)를 이용한 참여도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의 열기가 부산지역에 가득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