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대통령 빨리 조사 받아야”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이 시점에 박근혜 대통령이 엘시티 수사를 지시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부산 엘시티(LCT) 비리 의혹의 철저한 수사를 지시한 데 대해 "이 시점에서 그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지시를 내리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비판했다.

 

▲ 김무성 전 대표가 대통령은 빨리 조사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김 전 대표는 "엘시티와 관련된 부정에 청와대가 개입돼 있다는 어느 쪽의 주장에 대해, 관여가 없다는 걸 강조하려고 하다 보니 그 이야기가 나온 것 같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엘시티 비리에 정치인들이 연루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압박받을 사람은 압박받는 것이고, 압박받을 이유가 없는 사람은 압박받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또 김 전 대표는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얼마 전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를 요구한 것에 대해 "이 사안을 놓고 할 수 있는 법은 탄핵밖에 없다"면서 "대통령이 하야 안 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지 않냐. 그럼 무슨 방법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또한, "대통령은 빨리 조사를 받아야 한다"면서 "국민 앞에 이 일을 대통령이 주도했는지,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등을 국민이 빨리 알도록 하는 게 대통령이 해야 할 도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야권에 대해 "안보 위기 속에 우리 국방을 더 튼튼히 하는 데 정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과 관련해 그 중요한 국방부 장관을 탄핵하겠다는 것은 제정신이 아니다"라고 힐난했다.

 

한편, 김 전 대표는 원유철 의원이 제안한 '지도부·중진 9인 협의체'에 대해 "참여할 생각이 없다"면서 "지도부는 사퇴하라는 마당에 당사자와 이 문제를 논의한다는 것은 앞뒤가 안 맞는다"고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