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4.13총선, 비례대표 부분에는 전혀 손을 댈 수 없었다”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최순실의 공천 개입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공천에 최 씨가 개입했을 가능성이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답변했다.

 

▲ 김무성 전 대표가 최순실씨가 공천에 개입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그는 "총선에서 국민공천제로 공천을 87%로 했는데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 특히 비례대표 부분에는 전혀 손을 댈 수 없었다"면서 "그 내용은 제가 알 수 없지만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밝혔다.

 

당시 대표로 재임하며 친박계와 공천을 두고 갈등을 벌이다 공천장에 직인을 거부하는 이른바 '옥새 파동'까지 벌였던 김 전 대표가 최 씨 개입의 의혹을 제기함에 따라 당내에서도 본격적인 진실공방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김 전 대표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는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일"이라면서 "청와대와 정부, 그리고 우리 당에 최 씨가 영향을 미쳐서 들어온 사람들을 전부 찾아내서 모두 퇴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당 지도부는 빨리 사퇴해야 하고, 1·21 전당대회 계획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전 대표는 야권의 촛불집회 참여에 대해서는 "정치인들이 거리에 나와서 정권 퇴진 운동을 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면서 "정권 퇴진을 시도하는 것은 정부 전복을 하겠다는 것이기 때문에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