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민주당, 탄핵 절차 밟는데 힘 싣겠다”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피의자가 특검의 중립성을 운운하는 것은 가당치 않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가 '중립적 특검'을 언급하고 있는 것에 대해 "피의자가 특검에 대해 중립성, 편향성을 운운하는 건 가당치 않다"고 지적했다.

 

▲ 추미애 대표가 피의자가 특검의 중립성을 운운하는 것은 가당치 않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추 대표는 "민주당은 국정조사 등을 충실히 이행해 탄핵 절차를 밟는데 힘을 싣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순실에 이은 또하나의 박 대통령의 선생님, 사부인 김기춘 전 비서실장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또 하나의 고리라는 정황들이 나오고 있다"며 "김종 전 문체부 차관의 증언, 최순실 빌딩 7∼8층을 사무실로 사용한 점,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통한 국정개입 막후조종 지휘, '세월호 7시간'에 대한 진실은폐 주도 등이 있는데 검찰은 무엇을 더 이상 망설이나. 김기춘을 즉각 구속 수사하라"고 요청했다.

 

또 엘시티 비리 의혹 수사와 관련해 "박 대통령의 핵심측근인 현기환 전 정무수석, 서병수 부신시장 최측근의 연루사실이 확인됐다"며 "야당과 비박계를 겨냥한 엘시티 비리 엄단 지시가 거꾸로 박 대통령에게 자승자박이 됐다. 검찰은 사건의 실체를 조속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헌정파괴·국정농단도 모자라 군사주권까지 팔아넘기는 매국정권의 '매국 국무회의'가 벌어졌다"며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의 국무회의 통과를 언급한 뒤, "중대범죄 혐의의 피의자인 대통령의 국무회의가 할 일은 아니다. 국민을 배신한 굴욕적 협정을 용납할 수 없는 만큼, 협정을 주도하고 동조한 모든 책임자들에게 응당한 책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추 대표는 장명진 방사청장의 '방위비 분담금 인상' 발언과 관련해 "제 귀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이 정권은 국민주권, 군사주권, 외교주권까지 모두 엿 바꿔 먹을 셈이냐. 굴욕적 한일외교에 이은 대미 조공외교를 즉각 중단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