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정말 무서운 정치보복에 대한 속내 드러내”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헌정사상 두 번의 탄핵을 주도하는 업적에 흥분했느냐며 비난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24일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전날 '청와대 식수 공급 중단' 발언에 대해 "자신들이 집권하면 이 땅에서 피비린내 나는 정치보복이 일어날 것인지 미리 예고하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 이정현 대표가 추미애 대표를 비판하고 나섰다.     © 연합뉴스

 

이 대표는 "전쟁터에서 부상한 적도 치료를 해주는데, 야당 대표가 현직 대통령에게 물도 공급하지 않고 말려 죽이겠다는 말이냐"면서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여당이 이렇게 어려울 때 국민에게 희망을 줘야 할 야당이 국민 앞에서 이런 얘기를 했는데, 정말 무서운 정치보복에 대한 속내를 드러낸 것이어서 모골이 송연해졌다"고 힐난했다.

 

또 추 대표가 전날 대선 불출마 선언을 한 김무성 전 대표를 '부역자'라고 표현한 것과 관련해 "이게 '추미애 대표식 색깔론'으로, 자꾸 색깔론을 조장하고 부추기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때도 그랬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도 그렇고, 대한민국 헌정사에 남을 두 번의 탄핵을 주도하는 대단한 업적을 남기는 데 흥분하고, 그것에 큰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하는 말인지 모르겠다"면서 "적어도 공당 대표라고 한다면 용어를 골라서 썼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추 대표도 법률가이고 문재인 전 대표도 법률가"라고 언급한 후, "법률가라는 분들이 도대체 어떻게 이런 식으로 비법률적, 반헌법적인 행위를 노골적으로 할 수 있는지 이해가 안 된다"며 "이런 식으로 법 안팎을 넘나드는데 어떻게 국민이 신뢰하겠느냐"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