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11월 23일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3회 DGB수요특강을 개최했다.

DGB수요특강은 DGB금융그룹이 2016년 10월부터 실시하는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강좌로, DGB대구은행의 제2본점 이전을 기념하고자 지역민에 수준 높은 문화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3일 개최된 이번 제3회 DGB수요특강에서는 이시형 박사(의학박사, 세로토닌문화 원장)가 강사로 나서 ‘열정과 품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박사는 “개개인이 각자가 가진 열정으로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고, 그러한 열정에 맞는 품격을 지녀야 한다”고 말하면서 특히 한 차원 높은 품격을 위한 덕목으로 절제, 포용, 배려, 정직, 신의, 배움, 글로벌 마인드 등의 7가지를 제시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 오후7시, 북구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실시되는 DGB수요특강은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경영·인문·사회·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3회차 강의가 진행됐으며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이시형 박사는 물론, 전 삼성 라이온즈 선수 양준혁씨의 야구 인생과 흥미로운 인생 2막을 들어보는 등 다양한 분야의 흥미로운 강사들을 초대해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격주로 이뤄지는 수요특강의 4회차 강의는 오는 12월 14일(수) 19시,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DGB수요특강 참석을 원하는 지역민들은 온라인 예약시스템(DGB금융지주 홈페이지또는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제4회 수요특강은 11월 24일부터 12월 9일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박인규 회장은 “매월 2회씩 개최되는 DGB수요특강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제험이 가능한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적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