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탄핵 제도, 국민의 명령 받드는 국회의 사명”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탄핵 사유 발의에 있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완벽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민주권운동본부 연석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문제와 관련헤 "정치 세력이나 개인은 어떤 조건이나 의도도 결부시키지 말아야 한다"며 "오로지 헌법기관의 사명감으로 국민 뜻을 받든다는 생각으로 이 국가의 중대사를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 추미애 대표가 탄핵으로 국정농단을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 연합뉴스

 

추 대표는 "그런 의미에서 머뭇거리지 말고 개개인의 입장을 선명하게 밝혀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탄핵 사유 발의에 있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완벽하게 해야 할 것이며, 법적 사유에 있어서도 국민의 요구를 담기 위한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당이 주축이 돼 밖에 있는 전문가들과도 널리 지혜를 모으겠다"고 설명했다.

 

또 "국민의 명령을 받드는 국회의 사명이 바로 탄핵 제도로, 사상 초유의 국정농단을 심판해야 하는 것"이라며 "탄핵 발의와 의결, 심리 등 전 과정은 헌법기관 각자가 역사적 사명감 갖고 임해야 하는 일"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제대로 준비해 지체 없이 추진하는 것이 헌법의 주인인 국민 뜻을 받드는 헌법기관이 할 일"이라며 "우리가 극복해야 할 법치주의의 엄정함을 헌법재판소 재판관도 잘 아시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 대표는 자신의 휴대전화 화면을 보인 뒤, '추미애-청(청와대) 빅딜 주범은 문재인, 엘시티 관련해 걸렸다'는 제목의 찌라시 내용을 언급한 후, "국민은 법치질서와 헌정질서를 바로 세우겠다고 촛불을 들고 있는데, 댓글부대가 작동한 것인지 어둠의 세력이 이런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일을 한다면 검찰은 엄정 단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당 법률위원장에 지시하겠다. 이런 혹세무민, 유언비어 유포자를 검찰에 고발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