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김기춘, 박 대통령·최순실과 한통속이었다는 정황증거 나오고 있어”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새누리당은 말로만 반성하지 말고 조건 없이 탄핵에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며 "국정농단과 국정파탄의 책임이 있는 집권당은 구두로만 반성할 게 아니라 조건 없이 탄핵에 동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추미애 대표가 검찰은 김기춘 전 실장을 구속수사 해야 한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추 대표는 "민주당은 국민의 뜻을 받들어 탄핵안을 정확하고 실수 없이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추 대표는 지난 26일 치러진 촛불집회를 언급한 후,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은 물론 한국사회의 적폐를 도려내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새 지평을 열겠다는 명예 혁명이었다"며 "거대한 민심 앞에 버틴다고 될 일이 아니다. 대통령은 즉각 퇴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정 역사교과서 문제와 관련해선 "법원이 '깜깜이 밀실 교과서'의 법적 정당성을 인정할 수 없다고 판정했고, 진보와 보수 할 것 없이 교육계와 역사학계가 한 목소리로 반대한다"며 "피의자 대통령이 졸속으로 밀어붙여 윤리적 정당성마저 상실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교육부가 강력한 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청와대 압력에 못 이겨 오늘 역사교과서 강행한다고 한다. 교육부는 국정교과서를 당장 철회하는 게 민심을 받드는 것"이라며 "친일독재 미화 국정교과서는 박 대통령과 퇴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추 대표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최순실 게이트' 연루 의혹과 관련해선 "김 종에 이어 차은택도 최순실의 소개로 김 전 실장을 만났다고 한다. 검찰은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말고 김 전 실장을 구속수사 해야 한다"며 "거짓말을 넘어 기억상실 수준의 말을 하는 김기춘은 박 대통령, 최순실과 한통속이었다는 정황증거들이 나오고 있다. 즉각 구속 수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