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김기춘, 법 미꾸라지”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김기춘은 '법 미꾸라지'라고 힐난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로 차은택을 만났다고 언론에 밝힌 것에 대해 "법 미꾸라지"라며 "박 대통령에게 혐의를 씌우고 있다"고 비판했다.

 

▲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김기춘 전 비서실장을 비난하고 나섰다.     © 연합뉴스

 

그는 "김 전 실장이 이제 최순실과의 만남을 부인하고 박 대통령을 끌고 가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법 미꾸라지이자 즉석 형량 계산기인 김 전 실장이 모든 것을 다 검토하고 최순실· 차은택 등의 검찰 공소장에 공범으로 밝혀진 박 대통령에게 혐의를 씌우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지금 대한민국에서 대통령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자백과 반성이 필요한 게 김 전 실장으로, 이미 40년 전 최태민 일가의 전횡을 조사했지만 지금 그들과 함께 권력을 주물렀다"고 지적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우리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부두목 김 전 실장이 지금이라도 제 발로 검찰로 찾아가 수사를 자처하라고 요구한다"면서 "제 발로 출두하지 않으면 검찰은 김 전 실장과 우 전 수석, 신 회장을 반드시 구속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박 비대위원장은 "대통령에겐 이제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다. 탄핵된 불행한 대통령으로 남을 것인지, 아니면 반성하고 자백해 늦게나마 촛불에 화답할 것인지 선택해야 할 시간이 왔다"면서 "저는 탄핵을 철두철미하게 준비하고 있지만, 박 대통령이 지금 이 순간도 즉각적인 퇴진선언과 함께 정치권이 마련한 '질서 있는 퇴진'을 스스로 진행하는 것이 대한민국을 위해 가장 현명할 결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