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과 진로·진학 특강을 통해 알찬 미래를 설계하고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고자 마련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하동군은 지난 28일 오후 2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아홉에서 스물, 청소년에서 청년’이라는 주제로 고3 수험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토크콘서트는 서민자녀 맞춤형 교육지원 및 군민자치대학의 일환으로 사회 첫발을 내딛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강연과 진로·진학 특강을 통해 알찬 미래를 설계하고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과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윤상기 군수와 류봉조 교육장 등 기관·단체장도 함께해 수험생들을 격려했다.인기 개그맨 윤형빈의 사회로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여성 2인조 어쿠스틱 밴드 ‘블루밍시스터즈’의 오프닝 공연으로 막을 올려 1부 특강과 토크콘서트, 2부 드림메시지와 댄스 퍼포먼스 순으로 오후 5시까지 이어졌다.

 

먼저 1부에서는 ‘미래를 위한 창조적 생각’을 주제로 한 윤상기 군수의 특강에 이어 윤 군수와 고봉익 TMD 교육그룹 대표가 진로·진학·자존감 등 다섯 가지 키워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키워드로 알아보는 미래전략’ 토크쇼가 펼쳐졌다.

 

윤 군수는 특강에서 자신의 청소년 시절 이야기를 펼치며 진학·사회진출 등으로 진로고민이 많은 청소년들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성공하는 습관·자존감·인간관계 등의 키워드에 대한 답변을 하며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이어 2부에서는 가수 ‘아웃사이더’가 ‘고통은 성장의 밑거름, 난 언제나 자신을 믿거든’이라는 주제로, 개그맨 윤형빈이 ‘네 꿈을 향해 도전하라’는 내용으로 각각 드림메시지를 전달했으며, 퍼포먼스그룹 ‘생동감크루’의 LED댄스 퍼포먼스를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능이 끝나고 진로 고민과 걱정이 많았는데, 다양한 강의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할 지역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에 고민하고 청년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