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신주영기자]아웃도어 업계가 초겨울 추위에 반색하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11월 롯데백화점의 아웃도어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1% 늘었고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44.8% 급증했다고 6일 밝혔다.

 

▲ 밀레 셀레네 다운     © 밀레 제공

 

지난해 11월 아웃도어 매출이 전년(2014년 11월) 대비 5.7% 증가하는 데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올해는 초겨울부터 매출 신장률이 두드러진다.

 

현대백화점 역시 지난해 11월에는 아웃도어 부문 매출이 2014년 11월 대비 2.7% 줄었지만, 올해 11월에는 매출이 작년보다 10.9% 증가했다.

 

지난달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5.5% 급증했고, 방한용품인 스카프와 장갑 매출 역시 각 11.2%와 8.9% 늘었다.

 

유통업체뿐 아니라 각 브랜드도 매출이 증가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아웃도어는 지난달 21∼27일 일주일을 가족 주간으로 정하고 가족들이 '패밀리룩'으로 입을 수 있는 다운 제품을 30% 할인 판매했는데 이 기간 매출이 100억 원을 넘어섰다.

 

8월 중순부터 대표 상품 '어반 도브'(Urban Dove)와 '어반 쏘미'(Urban So-me) 선판매에 들어간 빈폴아웃도어는 10∼11월 갑자기 찾아온 추위 덕에 이들 다운의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20%가량 늘었다고 설명했다.

 

코오롱FnC의 경우 올해 11월 1∼27일 코오롱스포츠의 다운 재킷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급증했고, 헤드(HEAD)는 10월 넷째 주 다운 재킷 입고 이후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0% 급증했다.

 

마모트는 여성용 '렐리카다운'과 '벤투라다운' 남성 제품은 이미 완판됐고, 여성용 '앨러모사다운'은 출시 물량의 90% 이상이 팔려 나갔다고 전했다.

 

밀레의 경우 올해 다운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20%가량 증가했다.

 

아웃도어 업계 관계자는 "이번 겨울이 이상기후 현상 등으로 유난히 추울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가 있었던데다 주말 촛불집회 참가를 고려해 따뜻한 옷을 사려는 수요가 겹치면서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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