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을 탈당한 김용태 의원 등 전·현직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가 신당 창당을 선언했다.사진=연합뉴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이후 여권에서 재편논의가 고개를 들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을 탈당한 김용태 의원 등 전·현직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가 신당 창당을 선언했다.

 

11일 김 의원, 남 지사 등 12명으로 구성된 탈당파 모임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른 시일 내 신당 창당을 위한 실무단을 구성키로 결의했다.

 

탈당파 모임의 간사를 맡은 이성권 전 의원은 회동이 끝난 뒤 브리핑에서“독자적으로 국민 목소리를 반영하는 신당 창당에 나설 것”이라고 알렸다.

 

이 전 의원은 또 “신당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든 들어올 수 있다”면서 “새로운 가치에 동의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언제든지 신당에 문호가 열려있다”고 말했다.

 

정태근 전 의원 역시 “촛불집회는 구체제를 끝내라는 명령”이라며 “박근혜 정부의 실체를 비호했던 새누리당, 구체제를 끝내야 한다는 명령의 출발은 새누리당을 해체하는 것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새누리당내 비주류 의원들의 모임인 비상시국회의 간사를 맡은 황영철 의원은 “현 지도부는 그동안 박 대통령의 헌법 위배를 방조·옹호했으며, 최순실 국정농단의 진실규명과 단죄를 방해해

민심이반을 초래한 책임을 지고 전원이 즉각 사퇴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당을 특정인의 사당(私黨)으로 만들고 최순실 등의 국정농단의 방패막이 됐던 가짜 보수들은 스스로 당 떠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실상 친박계의 퇴출을 요구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친박계를 인적 쇄신할 지는 이후에 방법이 나올것”이라며 구체적인 인적 쇄신안을 밝히지는 않았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