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이승재 교수(디자인·건축공학부)가 9일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에서 열린 (사)충남도시건축연구원 정기총회에서 제8대 원장으로 선출됐다.

 



2003년 설립된 충남도시건축연구원은 충남 소재 대학 도시건축 전공 대학교수, 충남도(도지사 안희정), 충남건축사회(회장 박정준) 등의 관학산연의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충남 도시, 건축, 환경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는 곳이다.

이승재 교수는 “충남의 도시, 건축, 환경 분야 전문연구원의 원장직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충남의 발전과 학술연구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현재 코리아텍 학생처장직을 맡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사고조사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또한 이승재 교수는 9일(금) 백석대교에서 열린 중소기업청,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공동 주최의 ‘2016년 대전·충남·세종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에서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등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7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어, 전국 최고 수준의 공과대학임을 입증하였다.

 

교육부의 취업률 발표에서도 2014년 85.9%라는 경이적인 기록으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고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률은 60%를 상회한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 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