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천정배 전 대표가 혁명적인 개혁을 이루겠다며 19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국민의당 천정배 전 대표가 혁명적인 개혁을 이루겠다며 19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천 전 대표는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송년 기자간담회를 열어 국민혁명을 완수해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드는 역사적인 소명을 다 하기 위해 대선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른바 '헬조선'을 끝내고 국민주권 중심의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것이 국민의 명령이라며, 가장 앞에서 비바람을 맞으면서 새 길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야권에서 호남표 없이 대통령을 배출할 수 없다며, 낙후되고 소외된 호남의 위상을 회복하겠다고 주장했다.천 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 친문(친문재인) 진영을 겨냥, "패권주의에 빠져 호남을 들러리 세운 세력에 호남은 과거 같은 압도적 지지를 보내지 않을 것"이라며 "호남의 열정을 이끌어내는 역할은 제가 해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민주당과 통합 내지 단일화를 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도 "폐쇄적이고 편협한 패권주의에 사로잡힌 세력과 타협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며 "어떤 정당이든 패권주의부터 청산해야 통합이든 연대든 논의할 수 있다"고 답했다.

 

안철수 전 상임대표와 당내 경쟁을 벌이게 된 데에는 "안 전 대표는 당 뿐 아니라 정치권의 귀중한 자산"이라며 "각자 자신의 장점을 살려가며 '페어플레이'를 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