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용수)는 29일 오전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고영희)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가좌사회복지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원들이 정성껏 조리한 떡국등을 대접하여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의 자리가 되었다.떡국을 맛있게 드신 한 어르신은 “날씨가 추워지면 마음도 추워지는데 따뜻한 마음이 담긴 떡국 한 그릇에 말벗까지 되어주어 감사하다”며 봉사자의 손을 꼭 잡았다.

한편, 이창희 시장은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봉사자들에게는 내년에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당부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풍부한 법률지식으로 진주시의 법률고문을 맡고 있는 김헌규 변호사가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 “진주시의 행정수행 및 법률자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의 소리도 귀담아 듣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헌규 고문변호사는 토지인도 및 부당이득금청구소송, 손해배상청구소송, 부동산명도단행가처분소송 및 시정을 수행하는 데 따른 50여건의 법률자문을 하는 등 시정현안과 관련된 법적문제를 해결하며 진주시 행정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 법률 자문에도 앞장 서 오고 있다.

 

이 날 행사를 주관한 김용수 회장은 “떡국 나눔 행사는 매년 하는 행사로 지역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고 훈훈한 만남으로 어르신들께 온기를 채워드릴 수 있어 행복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 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