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내일(4일) 새누리당을 탈당해 가칭 개혁보수신당에 입당한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내일(4일) 새누리당을 탈당해 가칭 개혁보수신당에 입당한다. 원 지사는 내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개혁보수신당에 참여한다는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신당 창당을 준비중인 정병국 창당추진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는 3일(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내일 오전 7시 50분 국회 의원회관에서 원 지사의 새누리당 탈당 및 개혁보수신당 참여 기자회견이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혁보수신당에 입당하는 원 지사는 깨끗하고 따뜻하며 국익과 국민 삶을 지키는 새 정치를 하는데 헌신하기 위해 새누리당을 탈당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연말 이미 탈당 의사를 밝힌 원 지사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 실패를 막지 못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국민 뜻이 제때 반영될 수 있는 건강하고 개방적인 정치구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탈당 선언 후 곧바로 신당 창당준비회의에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17개 광역 시도지사 가운데 새누리당 소속은 6명으로 줄고, 신당 소속 광역단체장이 탄생하게 됐다. 무소속인 남경필 경기도 지사도 조만간 신당에 입당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