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식 때 김진태 국회의원상 받지 않겠다"며 강원도 춘천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국회의원상을 거부했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졸업식 때 김진태 국회의원상 받지 않겠다"며 강원도 춘천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국회의원상을 거부했다.과거 탄핵정국에서“촛불은 바람 불면 꺼진다”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됐던 김진태 의원의 지역구인 춘천에서 국회의원상의 거부 움직임이 일고 있다.

 

졸업식에서 가장 대표적 상으로는 지역구 국회의원이 주는 상이 의미가 크다. 하지만 학생들이 국회의원이 주는 상을 거부하고 나선 것은 이례적인 현상이다.

 

최근 춘천의 일부 중학교에서는 졸업식때 김 의원의 상을 신청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국회의원 표창은 졸업식때 일선 학교가 신청하면 다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미치는 교육적 영향 등을 검토한 결과 춘천의 B 중학교는 김 의원의 상을 신청하지 않기로 했다.

 

학교 관계자는 "졸업식 때 상의 의미가 크지만 '올해는 아니다'라고 선생님들이 만장일치로 의견을 냈다"면서 "요즘은 초등학생도 현 시국에 대해 자기 목소리를 내는 마당에 그런 상을 주는 게 도리가 아니라고 판단해 신청을 안했다"고 설명했다.

 

춘천의 C 초등학교 학부모회도 올해 졸업식에서 김 의원의 상을 받지 않겠다고 결의해 학교 측에 통보했다.현재 춘천에서 김 의원의 상을 거부하기로 한 학교는 20∼30곳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춘천은 김진태 국회의원의 지역구다.김 의원은 지난해 11월 17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최순실 특검'법안 통과 반대 발언을 하며 "촛불은 촛불일 뿐 바람불면 꺼진다"고 발언해 논란을 빚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