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숲가꾸기 패트롤 모집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평창국유림관리소(소장 조병철)는 인명·재산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위험목을 제거하고 각종 산림 민원현장에 신속하게 대처하고자 2017년 숲가꾸기 패트롤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평창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정기소득이 없는 자로서,「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별표 2에 따른 산림경영기술자 기능 2급 이상 또는 동등한 자격요건을 가진 자, 산림관련 퇴직공무원 또는 산림조합·중앙회 퇴직자, 위험목 제거 관련 자격증 취득자, 기계톱 등 임업장비 활용이 가능한 자 등이다. 

 

숲가꾸기패트롤 모집기간은 2017년 1월 9일부터 13일까지 서류접수 후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 및 기능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평창국유림관리소 소속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공고 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 평창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숲가꾸기 패트롤의 활동내용, 참가자격, 참여기간 및 기타문의는 평창국유림관리소 자원조성팀(033-330-4010~4)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평창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최근 강풍에 수목이 쓰러져 가옥을 덮치는 등 국민의 재산과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숲가꾸기 패트롤이 이러한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국민 개개인에게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산림행정3.0을 구현하고, 국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더불어 온 국민이 소나무재선충병, 산불 등 각종 산림재해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