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신주영기자]이번 설에는 짧은 연휴 탓에 단거리 해외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이번 설 연휴(1월 26일~28일 출발 기준)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 중 단거리 지역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90%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됐다.

 

일본, 중국, 동남아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이 하나투어의 설명이다.

▲ 붐비는 인천공항 출국장     © 연합뉴스

 

하나투어 여행상품으로 떠나는 전체 해외여행객 수는 작년 설 연휴(2016년 2월 5~7일 출발)와 비슷한 2만5천 명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아직 설 연휴까지 2주 이상 남았기 때문에 예약이 계속 들어오고 있어 정확한 수는 집계 중이지만 연휴가 5일이었던 작년 설 연휴와 비슷한 예약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 모두투어에서도 설 연휴 단거리 여행이 인기일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 12일을 기준으로 작년 설 연휴를 2주 앞둔 시점과 비교하면 예약이 동남아와 대만이 각각 40%, 괌이 50% 늘었다.

 

모두투어는 단거리뿐만 아니라 전체 해외여행객이 5~10%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서도 역시 일본과 동남아의 예약률이 높았다.

 

12일 기준으로 인터파크투어의 항공권 발권 순위를 도시별로 보면 1위가 일본 오사카였으며 그다음은 일본 후쿠오카, 태국 방콕, 대만 타이베이, 일본 도쿄의 순이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단거리 여행의 경우 설 연휴가 2주도 남지 않았을 때 항공권을 사는 사람들이 많아서 연휴가 다가올수록 예약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